[사이네A/쿠루루] 정말 쉽다! 초보자도 가능한 반주 빅골렘 덱!

개요

{전전} [사용됨] 당신의 종료 페이즈에 상대의 라이프에 1 데미지를 줘도 된다. 그렇게 한 경우, 패산을 재구성한다.
[사용됨] 당신이 전력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를 해결한 후에 기본동작을 1번 수행해도 된다.

빅골렘 덱은 [빅 골~렘] 카드의 첫 번째 [사용됨] 효과를 통해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넣어 승리하는 타입의 덱이다.

일단 엔진이 한 번 돌아가기 시작하면 나는 재구성 딜을 받지 않고, 상대에게 꾸준히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빅골렘 덱의 핵심은 얼마나 빨리, 그리고 데미지를 최대한 입지 않고 [빅 골~렘]을 사용하고 전전 조건을 만족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하지만 4플레어를 모으고 전력 카드를 2번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1순에 이 조건을 모두 만족하기는 쉽지 않다. 그렇다고 2순에 조건을 맞추기에는 최소 5턴부터 사용할 수 있으므로, 스타트가 느려 빅골렘 효과만으로 게임을 이기기가 어렵다. 기존 빅골렘 덱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했다.

1. 오보로의 [미카즈라]나 탈리야의 [Stunt]처럼 AP를 순간적으로 벌어주는 카드를 사용한다.
2. 오보로A2의 [오보로 문서: 전자신섭]처럼 낮은 소모값의 전력 비장패를 사용한다.
3. 2턴에 재구성한다. 이러면 실질적으로 1플레어를 벌고 1순이 4턴이 되는 효과가 되어, 빅골렘 조건을 쉽게 만족할 수 있다.

[전개중] 팔상 - 상대가 각 턴에 처음으로 공격을 수행할 때, 당신의 오라가 1 이하 또는 다른 여신의 비장패가 사용됨 상태라면, 그 공격은 대응불가를 잃고, -1/+0 된다.
[전개시/파기시] 사이네의 비장패가 사용된 상태라면, 이번 턴 동안 당신의 비장패의 소모값은 1 감소한다.

사이네A/쿠루루는 [반주] 즉파기를 통해, 비장패 소모값을 2 줄이는 방법으로 이를 해결한다.

덱 예시

사이네A/쿠루루 - 빅골렘 덱

통상패: 반주, 무음벽, 쿠루룽~, 엑셀러~, 리게이너~, 모듀르~, 토네~이도
비장패: 음무쇄빙, 드레~인 데빌, 빅 골~렘
덱 코드: 021832100BEC

전력 카드를 3장 채용하는 이유

1턴에 [토네~이도]나 [리게이너~]가 잡히지 않으면 운영이 매우 어렵다는 점, 패산을 짝수로 맞추기가 어려워 바닥에 전력 카드가 깔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력을 3장 채용한다.

운영 방법

멀리건

[토네~이도]나 [리게이너~] 중 하나를 손에 잡고, [모듀르~] [반주]를 2턴에 사용할 수 있게 준비한다.

1턴

[토네~이도]나 [리게이너~]를 사용한다.

2턴

품기x3 - [음무쇄빙] - [모듀르~] - [반주] 즉파기 - [드레~인 데빌] - 품기 - [빅 골~렘] - 휘감기

[반주]의 [전개시]와 [파기시]가 함께 터지면서 비장패 소모값이 2 줄어들어, 0플레어로 [드레~인 데빌]을, 2플레어로 [빅 골~렘]을 사용할 수 있다.

이후 1 오라로 턴을 마치면, [음무쇄빙] 재기 - [드레~인 데빌] 사용 - [모듀르~] 로 오라를 3까지 회복한다.

3턴

[무음벽]을 사용해 빅골렘 엔진 가동을 시작한다.

[리게이너~]의 활용

버림패의 [반주]를 사용해 부여패가 있는 상태로 재구성해, 덱 압축 및 [토네~이도]의 1데미지를 노리거나, [음무쇄빙]을 2/1로 사용해 데미지 or 더스트 생성으로 사용한다.

사실 이렇게 말고 사용할 방법이 없다.

참고 자료

VRC 후루요니부, 2024-06-15

본 글의 이미지 중 일부는 후루요니 커먼즈를 사용해 제작했습니다.
ふるよにコモンズ/BakaFire,TOKIAME
https://main-bakafire.ssl-lolipop.jp/furuyoni/na/rul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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