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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나/미즈키] 전방에 힘찬 함성 5초간 발사! 함성거합 덱

유리나 미즈키
ふるよにコモンズ/BakaFire,TOKIAME

덱 레시피

  • 통상패: [참], [일섬], [거합], [반공], [방벽], [제압전진], [전장]
  • 비장패: [월영이 떨어지니], [해안엔 파랑 일며], [야마시로 미즈키의 함성]

이 덱은...

이 덱은 상대에게 접근해서 열심히 공격하는 덱입니다. 특이점으로는 [야마시로 미즈키의 함성]을 채용하였습니다.

[야마시로 미즈키의 함성]은 전개중인 동안 상대가 공격하지 않으면, 5코스트를 사용한 것 치고 효과를 보기 어려운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거합]을 채용하여 킬각을 보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주요 콤보

주요 콤보
ふるよにコモンズ/BakaFire,TOKIAME / 번역: RoughMelody

[야마시로 미즈키의 함성]은 전개 중에 전력 카드가 종단으로 바뀌고, 종단 카드의 종단을 없에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창병]은 1/1 ~ 2/1 공격카드, [거합]은 4/3 종단 공격카드가 됩니다.

[야마시로 미즈키의 함성]이 켜져 있고, 체력이 3 이하, 내가 전 턴에 대응 카드를 사용했다면, 거리 3에서 라이프에 10 대미지를 넣어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참] 3/1 - [창병] 2/1×2 - [반공] 3/2 - [일섬] 3/2 - [월영이 떨어지니] 4/4 - [거합] 4/3

상대가 스텝 대응 카드가 있고, 내가 전 턴에 대응 카드를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라이프에 6 대미지를 넣을 수 있네요.

[참] 3/1 - [창병] 1/1×2 - [반공] 1/1 - [일섬] 3/2 - [월영이 떨어지니] 4/4 - [거합] 4/3

보통 상대는 재구성 2번, [참] 2번으로 라이프에 4 대미지가 들어가 있는 상태이므로, 공격을 받고 죽게 됩니다.

상대법

vs 토코요, vs 메구미: [전장] → [쏘아 떨구기]

[맑음의 무대]나 [봉선화]처럼 부여패를 이용한 공격에는, [쏘아 떨구기]가 유용합니다. [쏘아 떨구기]를 사용한 턴에는 [방벽]으로 후속타를 막을 수 없으므로 그 점에 주의하도록 합시다.

토코요는 [우아한 타격], [시의 춤], [영원의 꽃] 등 까다로운 카드가 많으므로, 게임 중 상대가 가지고 있는 대응 카드를 카운팅 해, 상대가 완벽하게 대응해도 게임을 끝낼 수 있을 때 콤보를 넣도록 합시다. 상대 플레어가 부족해서 [영원의 꽃]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월영이 떨어지니]를 미리 사용해서 라이프 딜을 넣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vs 치카게: [전장] → [기백]

치카게의 [둔갑술] 때문에 [반공]과 [일섬]으로 공격하기 어렵습니다. 뒤로 두 칸 밀려나고 전진도 안 되므로 콤보 자체가 막히는 경우도 생깁니다.

따라서 2 거리에서 [기백] [일섬] - [반공] 으로 공격하고, [둔갑술]로 대응한다면 4 거리에서 나머지 콤보를 넣도록 합시다. 상대가 대응하지 않는다면 뒤로 두 칸 움직여 마무리 하거나 [거합]을 사용하고 턴을 마칩시다.

주의

[야마시로 미즈키의 함성]은 통상패와 병사에게만 효과가 있습니다. [해안에 파랑 일며]는 종단을 잃지 않으므로 주의하세요.

참고자료

댓글

  1. 분명 파격적인 효과이긴 한데... 코스트도 너무 비싸고 본 카드 자체가 종단이라 애매한 느낌이 많이 들긴 합니다.
    그래도 당당하게 걸으면서 쓰는 거합과 미즈키의 단단한 방어가 많이 도움이 되지만.
    아무래도 상대가 독을 주거나 거리를 엉뚱한 데로 가거나 하가네가 메갈로벨로 회복하거나 하면 참... 맥이 슈욱 빠지는 단점은 있습니다.
    아 그리고 특히 마지막에도 적어 두셨지만 비장패에는 효력이 없어서 워킹 저력같은 나쁜 생각은 안됩니다. 다들 이 카드 안 써가지고 실전에서 헷갈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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